안녕하세요 행복리듬입니다. 오늘은 소상공인들에게 좋은 소식을 전해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소상공인 전기요금 감면 특별 지원 신청이라는 제도인데요. 경제 침체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들을 위해 정부에서 전기요금을 감면해 주는 제도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이 제도의 지원대상, 신청 기간, 신청방법 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소상공인 전기요금 지원
소상공인 전기요금 감면 특별 지원이란?
소상공인 전기요금 감면 특별 지원이란, 물가 상승으로 인해 힘든 요즘 소상공인들을 위해 정부에서 전기요금을 감면해 주는 제도입니다. 사업자당 최대 20만 원의 전기요금을 지원해 주고, 지원 방식은 고지서에서 차감됩니다. 이 제도는 2024년 2월부터 4월까지 3개월간 시행됩니다.
소상공인 전기요금 지원 대상
이 제도의 지원대상은 연 매출액 3,000만 원 이하의 사업장용 전기요금을 부담하는 개인 및 법인사업자입니다. 단, 다수 사업체일 경우 1곳만 지원 가능하며, 공동주택, 공장, 농어촌, 교육기관 등은 제외됩니다. 또한, 전기요금을 직접 계약한 계약자와 비계약 사용자로 구분되어 신청 방법이 다릅니다.
소상공인 전기요금 지원 신청 방법
신청 기간
이 제도의 신청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 직접 계약자: 2024년 2월 21일 ~ 2024년 4월 20일
- 비계약 사용자: 2024년 3월 4일 ~ 2024년 5월 3일
※ 단, 2월 21일(수), 2월 23일(금)은 사업자등록번호 끝자리가 홀수인 업소만 신청할 수 있으며, 2월 22일(목), 2월 24일(토)은 사업자등록번호 끝자리가 짝수인 업소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이후 2월 25일이 지나면 홀, 짝 관계없이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신청 방법
이 제도의 신청방법은 온라인 신청과 방문 신청 두 가지가 있습니다.
- 온라인 신청
소상공인전기요금특별지원.kr 사이트에서 한전 고객번호 및 사업자등록번호 등을 입력하고 본인 인증을 하면 됩니다.
- 방문 신청
한전 지역본부나 지사에 방문하여 신청서를 작성하고 사업자등록증, 전기요금 영수증 등을 제출하면 됩니다. 한전 고객번호를 모르시는 분은 전기요금 영수증, 한전 홈페이지, 한전 고객센터 등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유의사항
■ 대상자 선정에 활용되는 매출액은 국세청 부가가치세 신고매출액 (당해연도 연중 개업 시 연환산을 적용)이며, 개별 증빙은 불인정 * 단, 부가가치세 면세사업자는 사업장현황신고 상 수입금액 기준으로 판단
■ 개업일은 국세청 사업자등록증에 기재된 개업연월일을 기준으로 함
■ 전기사용 계약이 중도해지된 경우는 요금차감이 중단될 수 있음
■ 제출된 서류 (파일) 등은 보조금 사업의 효율적인 관리를 위해, 타부처, 지자체, 공공기관 등에 제공될 수 있으며, 일절 반납하지 않음
■ 신청내용이 사실과 다르거나 (부정신청) 전기요금 지원이 잘못된 경우 (오지원) 요금 가산 혹은 환수조치될 수 있음
소상공인전기요금특별지원.kr
마치며
이상으로 소상공인 전기요금 감면 특별 지원 신청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 제도는 소상공인들의 어려움을 조금이나마 덜어주기 위한 정부의 성의이니, 자격이 되시는 분들은 꼭 신청하셔서 혜택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